한국CCC SLM HQ는 다양한 사역현장에서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는 것을 돕고자 DRIME 훈련 캠프를 2016년 8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4일간 CCC 부암동 본부에서 진행되었다. DRIME은 드라마와 판토마임으로 구성된 길거리 공연 극이다.

무엇보다 공연 팀과 공연 중에 복음을 소개하는 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공연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공연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DRIME 훈련은 간사를 대상으로 한 2015년과 달리, 각 지구 및 캠퍼스, 커뮤니티 소속의 5~7명의 구성된 팀을 대상으로 했다. 총 28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캐나다와 싱기포르에서 활동 중인 DRIME 팀이 진행했다. 이번 캠프의 전반적인 실무를 담당한 방시리 간사(SLM HQ 전임)는 “DRIME이 캠퍼스, 커뮤니티, 선교현장에서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전략적인 도구가 되리라 확신한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캠프 기간 중 참가자들은 직접 대학로와 신촌에서 거리공연을 펼쳐 훈련의 성과를 체험해 보기도 했다. DRIME 팀은 현재 캐나다CCC에서 팀으로 사역하고 있으며, 길거리 공연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제자화 사역을 돕고 있다. 또한 다른 선교 팀이나 교회 팀들을 훈련시킴으로써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훈련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